외모, 돈, 재능, 집안, 운동 등등 본인의 매력을 어필할수있는 다양한 선택지가 있다. 모든 유형을 다 잘하면 좋겠지만 상위 1%제외한 나머지 99%는 한가지 매력도 갖추기힘들다. 이왕 매력적인 사람이 되고싶다면 나는 목소리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라고 강력하게 권하고싶다. 특히 자신이 남자라면 목소리의 중요성은 더 크다.
얼굴은 원빈,박보검 급이라더라도 목소리가 심한사투리와 부정적환 발음, 코맹맹이에 아주 얇고 가늘다면 보면볼수록 매력이 떨어질것이다.(애초에 얼굴은 잘생겼는데 목소리가 깨는사람은 거의 없음) 첫인상은 큰키와 얼굴에 끌려 호감형으로 높은 점수를 얻을수있지만 장기전으로 갈수록 목소리의 중요성은 더 커진다.
여자는 남자와 다르게 청각이 더 예민하게 발달되어있다. 야수같은 개그맨이 미녀와 결혼하는것도 목소리에 끌려서다. 만약 유머라는 겸비하고있다면 많은 여자들에게 매력을 어필할수있다.
나는 최근에 소모임어플을 통해 독서모임을 하고있다. 모임이 끝난후 간단한 뒤풀이를 하는데, 목소리 좋고 유머있는 남자가 여자의 관심을 독차지 하더라. 솔직히 얼굴이 연예인급이 아니고서는 이런남자를 이기기는 불가능하다. 더군다나 목소리 트레이닝 유머을 배운적도없다. 태어날때부터 목소리 좋고 유머있는 부모님이나 혹은 친구와 같이 지내면서 자연스럽게 몸에 벤것이다.
스파르타식으로 보이스트레이닝과 유머를 배운다하더라도 이 남자처럼 되는건 사실상 불가능하다. 하지만 40~50%정도모방은 가능하다. 이정도만 되더라도 충분한 유머와 좋은목소리는 겸비된것이다. 적당히만 잘하면된다.
사람들에게 평범한 목소리로 들리게끔만 셋팅하고 나머지는 다른 매력어필에 힘을쓰면된다. 운동, 재능, 전문분야등등 말이다. 하지만 제일 먼저해야하는 목소리트레이닝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