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머리가 미팅에 성공 할 수밖에 없었던 공식

by 토리의모험 2022. 10. 22.
반응형

약점은 감추면 감출수록 들어날수밖에없다. 숨길려고하지마라 그냥 당당하게 들어내라. 나는 얼마전 충격적인 유튜브 영상을 봤었다. 소개팅 중 남자가 자신은 대머리라며 여자앞에서 가발을 벗는 급발진을 시전했다. 여자는 너무놀라 말문이 막혀 어안이 벙벙했고, 이걸 본 대다수의 시청자는 이번 미팅은 대실패라고 예측했다. 그런데 모든 예상을 깨고 여자는 남자의 애프터를 받아들였고 훈훈한 미팅으로 마무리를 지었다. 

 

 

이영상을 보고싶다면 유튜브에서 대머리 미팅을 검색하면 시청할수있다. 

 

이 영상이 주작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중요한건 남자는 자신의 약점을 있는 그대로 노출했다는것이다. 자신감은 더할나위없이 당당했다. 가발을 벗었어도 아무런 부끄럼없이 대화를 주도했고 애프터를 성사시킬수있었다. 그런데 자신감만으로 대머리를 커버한다는건 불가능하다. 이 남자는 다른 매력포인트 즉 근육질의 몸과 중저음 목소리 그리고 유머를 겸비하고있었다. 

 

대머리는 다시 원상복구가 되기 힘들다. 계속 대머리에 신경써봤자 아무런 소용이 없다. 내 힘으로 바꿀수없는 영역이기때문에 과감하게 포기하고 나의 매력포인트를 높일수있는 목소리, 패션, 외모 등등에 시간과 돈을 투자해야한다. 머리는 가발로 대체하면 충분히 커버가능하다. 

 

나는 부정확한 발음과, 가늘다란 목소리 사투리억양을 가지고있다. 내 목소리를 녹음해서 들으면 폰을 던지고싶을정도다. 그 이후부터 누군가에게 말을할때 자신감이 없어지고 말수가 줄어들었따.  숨기면 해결이 될줄 알았지만, 결과적으로 말을 하지않으면 않을수록 발음과 목소리 사투리가 더 부각되어보였다. 

 

해결책을 찾기위해 노력했다. 먼저 목소리 교정을 위해 스피치 학원에 등록하였다. 그 다음, 남 눈치 보지않고 자신감있게 말을 하기시작했다. 매일 스피치연습을 하면 나의 목소리가 하루에 1%씩 좋아질거라 생각했었기때문에 나의약점은 더이상 신경쓰지않게되었다. 그리고 목소리외에 다른 매력을 끌어올수있는 부분이 많기떄문에 한분야에만 올인하지않았다.

 

결론은 맺겠다. 약점을 보완하되 적당히 잘 할정도로만 실력을 키우고 다른 매력포인트에 시간과 돈을 아끼지않고 투자하라는것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바로 약점을 자신감있게 드러내는것.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