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카카오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요즘 미국 금리 인상과 반도체 수요 부족으로 인해 IT 관련 증시가 흔들리고 있다. 시간이 서서히 지남에 따라 증시가 안정이 되면 카카오의 오름세는 멈추지 계속 이어질 전망이다.
이유는 간단하다. 카카오는 야심 차게 준비한 것이 너무도 많기 때문이다. 1995년에 설립된 카카오는 현재 국내 자회사만 19개에 달 할 정도로 큰 기업이 되었다. 하나의 기업에 자회사가 많다는 것은 그만큼 자본력이 뒷받침되고 있다는 뜻이다. 카카오는 지난해 2020년 매출액이 4조를 돌파함으로써 2019년보다 무려 35.4%가 늘었다. 더불어 카카오 주가도 엄청나게 상승했다.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비대면이 활성화되면서 매출을 끌어올린 셈이다. 그렇다면 2021년에는 4조를 돌파하여 5조~6조까지 갈 수 있을까? 가능성은 충분히 있다고 생각되고 카카오 주가 전망도 밝다고 봐도 무방하다.
카카오톡 1억뷰 다운로드
현재 카카오주가와 매출액을 끌어올리기 위한 거대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카카오 쇼핑이다.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시장을 잡는자, 미래의 산업의 주인공이 된다는 말처럼 카카오는 네이버와 쿠팡을 쪼이기 위해 시동을 걸고 시작했다. 카카오 쇼핑이 잘될 수밖에 없는 이유는 바로 카카오톡 때문이다. 카카오톡은 대한민국 인구 2배를 뛰어넘어 1억 이상 다운로드를 헌 메신저이다.
카카오 쇼핑의 잠재적 고객 4500만 명
카카오톡 사용자는 카카오 쇼핑의 잠재적 고객이나 다름없다. 지금 카카오톡에서 활발하게 거래되고 있는 것이 선물하기이다. 카카오는 이커머스 시장에 전체 2%를 차지하고 있다. 참고로 네이버는 17%, 쿠팡 13% , 이베이코리아 12%이다. 네이버와 쿠팡을 비교하면 엄청 작아 보인다. 카카오가 이베이코리아를 인수할 기회가 있었으나, 사업모델이 다르다는 이유로 인수를 하지 않았다. 카카오가 생각하는 쇼핑이라는 것은 무엇일까?
앞서 말했지만 그들이 독보적인 아이템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이다. 다들 한 번쯤은 이용해 봤을 것이다. 이게 얼마나 편리하냐면 배송지 입력 필요 없이 손가락 클릭 몇 번으로 선물이 가능하다. 내가 아는 지인은 1년에 100만 원 이상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지출하고 있다. 1년에 선물비용으로 100만 원을 쓴다는 것은 적지 않은 금액임에도 불구하고 결제를 할 수 있었던 이유는 관계형 커머스이기 때문이다.
적게 팔고 많이 벌다
기존 쇼핑은 목적성 커머스로써 같은 제품에 무조건 싼 것을 목표로 구매하게 된다. 반대로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관계에 집중되기 때문에 비싸더라도 고민 없이 지출한다. 매출에도 좋은 영향을 주는데, 단가가 높아짐으로써 몇 개만 팔아도 매출이 많이 남는 것이다. 할인율로 승부 보는 쇼핑사에서는 부러워할 수밖에 없다. 카카오톡 선물은 쇼핑의 새로운 모델이 되었다. 다른 쇼핑업체에서도 선물하기 모델을 내놓지만, 기존의 카카오를 따라잡기는 역부족이다.
카카오톡 하단 쇼핑백 탭
최근 카카오톡 하단에 쇼핑백 모양의 카카오 쇼핑몰 탭이 생겼다. 사업을 확장하는 데에 카카오톡에 넣는 것만큼 확실한 게 없다. 월간 순 활성자 4500만 명에게 노출된 상황이라 쇼핑몰 점유율은 자연스럽게 올라갈 것으로 예상된다. 무엇보다 카카오톡은 항상 로그인이 되어있다. 이미 구조는 다 짜여있어서 승리할 수밖에 없는 경기가 될 듯싶다.
톡 스토어
카카오 스마트 스토어의 불려지고 있는 톡 스토어의 입점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저렴한 수수료로 소상공인들을 모으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카카오 메이커스를 통해 소비자가 원하는 만큼의 물건만 만드는 플랫폼이 생겼고, 또 하나 톡딜이 카카오톡 선물과 더불어 매출 효자노릇을 돈독히 하고 있다. 톡딜은 공유 구매 가능함으로써 소비자 입장에서는 싸게 살 수 있고 판매지 입장에서는 매출이 늘어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고 있다.
카카오 주가 전망에 영향을 주는 매출을 얻을 수 있는 경로는 총 3가지
첫 번째 광고
두 번째 콘텐츠 판매
세 번째 물건 판매
카카오는 이미 광고와 콘텐츠 판매로는 많은 수입을 얻고 있다. 2020년 매출 4조 원에 자치하는 비율도 광고와 콘텐츠가 대부분 차지한다. 이제 물건 판매까지 본격적으로 시동을 건다면 매출액 4조 원은 거뜬히 뛰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카카오 주가 그래프를 볼 때 좁게 보지 말고 넓게 보기를 권한다. 요즘 하락세라고 하지만 망원경 관점으로 본다면 조금만 점으로밖에 보이지 않을 것이다. 결론을 내리자면 카카오 주가 전망은 밝다. 분야 한쪽이 기울더라도 다른 분야에서 충분히 커버해줄 수 있으니 존버 하고 버티자.
'잡동사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음팟인코더 다운로드 업로드 무료로 받아가세요 (0) | 2021.05.18 |
---|---|
알뜰폰 요금제 비교 한눈에 쏙 (0) | 2021.05.17 |
삼성전자 주가 전망 존버 해야 하는 이유 (0) | 2021.05.16 |
도지코인 하락 가격 전망 일론 머스크 말한마디에 40%급등 (0) | 2021.05.16 |
PDF파일을 한글파일로 변환 아주 쉬워요 (3) | 2021.05.1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