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제5차 재난지원금 신청 지급시기 업데이트

by 토리의모험 2021. 8. 30.
반응형

 추석보다 더 기다려지는 날 바로 제5차 재난지원금 신청 지급시기이다. 작년부터 제5차 1차재난지원금을 시작으로 벌써 5차 재난지원금 신청 지급시기가 입박했다. 벌써부터 카드사별로 국민지원금 신청 사전안내가 도착되고있다. 

썸네일-5만원
썸네일-5만원

 

각 언론에선 추석전에 제5차 재난지원금 신청 지급한다고하지만 정확한 날짜는 모른다. 하지만 한가지 확실한 사실은 1인당 25만원이 카드캐쉬백으로 입금되거나 지역화폐로 쓸쑤있다는것이다. 내 나름대로 날짜를 예측해봤는데, 유력한 날짜는 이날이 되지않을까 싶다!!

5차재난지원금-대상자-선정-기준
5차재난지원금-대상자-선정-기준

1인당 25만원, 청소년은 부모님카드로 입금

제5차 재난지원금은 지급시기를 언제로 할지로 정부에선 고민이 많았었다. 국회에서도 5차 재난지원금 신청 지급시기를 확정짓기위해 여야에서 많은 논의를 했었다. 드디어 추석전으로 지급하기로 협상이 이루어졌고 국민들도 환호를 했다. 앞서말했지만 이번 제5차 재난지원금은 1인당 25만원씩 책정되었고 1차재난지원금과 똑같은 방식으로 입금이 된다. 1차와 다른점은 세대주에게 지원금을 몰빵하는게 아니라 각각 준다는것이다.

 

카드캐쉬백이라 세대원에게 현금으로 재분배하다는게 부담되었는데, 이번에는 그런 사태는 없을듯 싶다. 하지만 청소년은 미성년자이기때문에 모든돈이 세대주에게 간다. 청소년은 재난지원금을 받고싶다면 부모님이 나의 재난지원금을 몰래 쓰지않도록 사전에 달라고 약속을 받아내야한다.

5차재난지원금-선정기준표
5차재난지원금-선정기준표

 

제5차 재난지원금 고객 확보를 위해 치열한 카드사 사전신청   

내 카카오톡으로 우리카드사와 페이북에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25만원) 신청 사전안내 톡이 날라왔다. 카드사별로 고객을 유치하기위해 치열한 경쟁이 펼쳐질듯싶다. 정부에서 카드사에게 위탁을 주어 제5차 재난지원금을 신속하게 배분할 예정이다. 나는 카드를 여러개 가지고있어서 어떤 카드사를 선택할지 벌써부터 고민이된다. 작년 1차재난지원금 신청시 스타벅스 쿠폰을 사은품으로 주는 카드사가 있어서 그쪽으로 했었다. 그 당시 기프티콘을 지급한다고해서 논란이 많았었다. 이번에는 기프티콘 없이 평범하게 지원금만 지급할듯 싶다

5차재난지원금-가구-구성원
5차재난지원금-가구-구성원

 

카드사별로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사전신청서가 쏙쏙히 도착되고있고, 신청대상부터 신청방법까지 알기쉽게 명세되어있다. 신청기간동안 서버가 폭주되지않도록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 5부제를 시행될 예정이다. 온라인 및 전화신청, 은행을 직접방문하여 영업점신청도 가능하다. 방문시 신분증은 꼭 지참해야한다.

우리카드-5차재난지원금-사전신청
우리카드-5차재난지원금-사전신청

 

제5차 재난지원금 낭비되는 돈으로 쓰지말자 

제5차 재난지원금 받아서 뭐할껀가? 내 성장을 위해 의미있는 곳에 쓰자. 자기계발, 자격증 공부 등 나 자신을 한단계 레벨업하기위해 재난지원금이 쓰여진다면 공중분해되는 세금낭비가 되지않을것이다. 이번 재난지원금을 통해 소비가 촉진되고 힘들어하는 자영업자들을 일으키는 버팀목되었으면 한다. 중요한건 방역수칙을 지키면서 소비를 하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