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5차 재난지원금 기초수급자 업데이트

by 토리의모험 2021. 8. 28.
반응형

드디어 올것이 왔다. 쟁점이 많았던 5차 재난지원금이 9월 추석연휴전에 지급된다. 언제 지급이 될지 기다리고있었는데, 뉴스를통해 소식을 들으니 감개무량하다. 무엇보다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에겐 추가 지원금이 지급된다. 

썸네일-5만원
 썸네일-5만원

 

5차 재난지원금 기초수급자 추가 10만원 더 준다.

여야에서 5차 재난지원금때문에 충돌이 많았었지만 9월 추석연휴시점으로 지급되는 방안이 체택되었다.  5차 재난지원금 국민 90%에게만 지급되고 1인당 25만원씩 카드사를 통해 캐시백으로 넣어준다. 그외에 지역사랑상품권 중 1개를 택하여 선택할수있다. 1차 전국민 재난지원금과 같은 방식이다.  별도로 기초수급자와 차상위 계층에겐 1인당 10만원이 현금으로 지급된다. 합산하면 총 35만원이다.

 

지원안내는 주민센터 및 구청에서 따로 연락이 간다. 혹시나 연락이 안온다면 거주지역 시,군,구청또는 읍,면,동주민센터로 연락하면된다. 추가적으로 지원되는 국민지원금은 8월 기준으로 통계자료의하면 296만명에 해당된다.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모두 포함이다.

 

5차재난지원금-기초수급자-지원금액
5차재난지원금-기초수급자-지원금액

5차 재난지원금 기초수급자 지급시기는 8월 24일로 예정

5차 재난지원금 기초수급자 지급시기는 8월 24일로 예정이다. 지금 한창 지급되고있을것이다. 늦어질수도 있으니 왜? 안들어오냐고 발을 동동 구를필요는없다. 만약 본인이 수급계좌가 없다면 주민센터로 당장 전화하여 상황을 말해야한다. 간단한 정보 확인 및 상담을 통해 현금으로 지급받게된다. 계좌가 미등록자일경우 별도로 신청해야한다. 이때는 주민센터로 방문하여 신청해야한다. 

 

이번에 전국민 90%에게 지급되는 재난지원금은 상생국민지원금이다. 상생이라는 용어가 참 정겹다. 서로 같이 돕고살다는 뜻 인것같다. 상생국민지원금은 2021년 6월 건강보험료를 토대로 합산액이 중위소득 180% 이하에 포함되는 기본전제조건을 가지고있다. 계산법이 이해가 어려울껀데 간단하게말해 본인이 혼자살면서 연소득 5천만원 이상 벌지못하면 5차재난지원금을 받는다고 생각하면된다. 그리고 본인이 대한민국 상위10%에 해당되는지 생각해라. 상위10%라면 연소득이 1억이상은 벌어야 가능할것같다. 

5차재난지원금-지급절차
5차재난지원금-지급절차

5차 재난지원금 지급방식

지급방식은 온라인, 오프라인을 통해 신용,체크카드, 선불카드 및 지역사랑상품권 중 선택하여 수령가능하다. 신청및 수령주체는 2002년 12.31 이전 출생자는 개인별 신청 및 지급되고, 미성년자는 주민등록 세대주가 신청하여, 세대주에게 지급된다. 청소년들은 부모님이 재난지원금을 혼자 독차지 하지않도록 5차 재난지원금을 받는즉시 달라고 약속을 받아둬야한다. 

 

5차 재난지원금 기초수급자는 별도로 10만원을 더 받게 가정에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 코로나19상황에서도 경제가 얼어있는데, 재난지원금을 통해서 얼어있던 경제뿐만 아니라 민심도 녹아서 서로 상생되는 재난지원금으로 쓰여졌으면 좋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