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전세계 사용자 2억명 메타버스 네이버 제페토 주식에 투자해야하는 이유

by 토리의모험 2021. 4. 23.
반응형

 


 

우리나를 IT를 대표하는 네이버가 전세계를 2억명의 청소년들의 눈을 사로잡고있다. 증산현실을 기반으로 만든 메타버스 기반으로 만든 제페토가 게임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키고있다. 제페토는 네이버 자회사 네이버Z가 만들었다. 제페토의 인기에 덩달아 네이버 제페토 주식과 관련주가 관심에 쏠리고있다. 

 

네이버 제페토가 갑작스럽게 인기치솟은 이유는 코로나 19때문이다. 전세계 청소년들은 학교에 가지못하는 상황에 처해있고 대부분 비대면을 통해 수업을 듣는다. 학교친구를 볼수있는 유일한 길은 바로 제페토를 통해 가능하다. 제페토를 통해 현실에할수없는 다양한 에피소드와 추억을 만들수 있다. 

 

 

전세계청소년들이 하나같이 제페토에 열광하는 이유는 뭘까? 본인을 닮은 아바타를 만들수있기 때문이다. AI를 통해 본인얼굴을 인식하면 가상세계에서 본인과 똑같은 캐릭터가 태어나게된다. 나와 아무런 관련없는 캐릭터가 아닌 나의 분신이 디지털세상속에 있으니 제페토에 빠질수밖에 없게된다. 제페토의 인기에 힘입어 현재 사용자 2억명중 80%가 10대들이고, 그중 90%는 해외사용자이다. 

 

 

 

몇년전만 하더라도 가상은 말그대로 가상일뿐이었다. 하지만 4차 IT산업의 급속한 발전덕분에 가상세계가 현실로 되어버린 시대로 도래해 버렸다. 이제는 현실과 가상 경계선이 불분명해졌다. 현실속에서만 만날수있었던 인기가수를 제페토를 통해 만날수있다. 2020년 9월에 제페토는 대형엔터테인먼트 YG와 협업을 맺고 블랭핑크 팬사인회를 개최했었다. 이때 몰려든 팬수만 무려 4600만명에 달했다. 이것은 시작일뿐이다.

 

 

가수데뷔는 이제 온오프라인상에서 동시에 이루어지게된다. SM신인 여자 그룹 에스파는 본인과 닮은 아바트를 만들어 동시데뷔를 했다. 에스파라는 그룹이 두공간에서 존재하게된것이다. 이로인해 코로나 19에서도 새로운방법으로 수익을 창출할수있는 길이 마련되었다. 빅히트 JYP 등등 대형엔터테인먼트 기획사들도 제테토를 통해 많은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ZEPETO 아바타는 모델로써도 안성맞춤이다. 명품 브랜듸 대표주자 구찌는 제페토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여 공개되지않은 신상품을 전시했다. 영상을 공개하자마자 엄청난 조회수를 일으키며 무려 300만명을 돌파했었다. 오프라인에서만 가능했던 모델전시가 온라인에서 가능하게된것이다. 

 

 

메타버스를 기반으로 만든 증강현실 게임은 제페토만 있는게 아니다. 미국에서는 파티로열이 인기몰이를 하고있다. 2020년에 열린 트래비스 스콧 DJ 콘서트에서 무려 1230만명이 동시에 접속했다. 파티로열이라는 가상공간에서 말이다. 이때 벌어들인 공연 매출만 2000만 달러로 (한화로226억)을 단 2시간만에 벌었고, 콘서트가 끝난후 오프라인 매출까지 상승세가 이어져 무려 25%나 증가했다. 이걸보고 가만히 있을 방탄소년단이 아니다. 방탄소년단은 파이로열에서 세계최초로 안무를 공개하여 팬들을 놀라게 했다. 

 

ZEPETO는 미래확장성이 굉장히 높다. 무엇보다 전세계20억명 청소년 고객을 확보하고있기때문에 다양한 사업이 가능하다. 평균 제페토를 이용하는 시간은 매일 평균 150분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인스타 35분 유튜브 54분보다 월등이 높다.  사용자 대대분이 청소년이기때문에 그들이 20,30대가 되더라도 제페토를 계속 이용할 가능성이 높다. 

 

제페토 인기에 힘입어 네이버 주식도 좋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 ZEPETO는 네이버Z에서 만들어 운영하고있는데, 핵심기술은 스노우에서 개발했다. 아직까지 상장은 되지 않았지만 그와 관련된 기업으로써는 알체라이다. 현재 코스닥에 상장 중이며 시총이 높다. 수익을 낼수있는 방향성이 다양하기때문에 높은 가치를 얻고있다. 하지만 그렇다고 생각없이 매수하는것은 비추천이다.  IT버블사태와 마찬가지로 우순죽순으로 생겨나는 메타버스 기업이 생겨나고있다.

 

내가 투자하는 회사가 미래확장성이 뚜렷한지 곰곰히 따져보고 공부하며, 투자를 하는것이 안정적인 수익율을 가져다줄수있다. 무턱대고 아무거나 투자하다간 망하기 쉽상이다. 주식과 펀드투자는 없어도 되는 여윳돈으로 하는것이지 절대로 빚을내거나 생활비로 쓰는게 아님을 강조하고싶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