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15889955 전화가 오는 이유를 알려드립니다

by 토리의모험 2021. 5. 9.
반응형

하루에 수십통의 전화가 걸려온다. 그중에서 대다수가 스팸번호라서 차단시키는게 우리의 일상이다. 많은 스팸중에서 전화중에서 애매한 번호로 전화를 받게만드는 번호가 있다, 바로 15889955이다. 이번호는 우리은행 고객센터전화번호인데, 내가 가지고 있는 카드와 연관되어있어서 중요한 내용인줄 알고 전화를 받게된다. 

 

하지만 막상 받고나면 나에게 중요치않는 마케팅 홍보 관련 정보를 듣게된다. 그런데 본인이 우리카드를 소유하고있지도 않은데 15889955로 전화가 온 이유는 무엇일까? 참고로 이번호는 SKT회원인 가입자에게만 전화가 걸려온다. 우리가 SKT에 가입을할때 마케팅동의했을것이다. 

 

여러분은 바쁜나머지 약관을 제대로 읽지도 않고 마케팅동의에 체크를 했을 가능성이 크다. 이때 마케팅제휴업체는 우리은행이다. 그래서 여러분의 폰번호로 15889955라는 우리은행 고객센터전화번호가 걸려오는것이다. 우리은행카드를 가지고있는 분들에겐 스팸이라고 하기엔 예매할수 있다.

 

광고목적의 전화이고 받는 사람 입장에서 원하지않으면 스팸이라 할수있다. 특히 바쁠때 이런 전화를 받으면 짜증날때가 많다. 그렇다면 15889955전화번호를 수신이 되지않게 하는 방법은 없을까? 두가지 방법이 있다. 

 

1. 스팸으로 수신을 차단한다

 

2. SKT고객센터에서 마케팅 해제해달라고 요청한다. 

직접 고객센터로 전화하기는 귀찮기때문에 스팸차단 어플을 이용하면 좋겠지만 본인이 우리카드를 소유하고있다면 적절치않다. 정말 나에게 필요한 중요한 정보를 알려줄수있기때문이다. 조금 귀찮더라도 카드를 소유하고있는 분들은 고객센터로 전화를 하는게 좋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