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알트코인이란? 알트코인 종류 한방에 정리해드림

by 토리의모험 2021. 5. 10.
반응형

 

지금 비트코인이 전세계를 휩쓸고 있는 가운데 나에게 생소한 코인이 나타났다. 알트코인이다. 알트코인이란 대체 무엇일까? 요즘 코인에 투자하는사람들이 부쩍이나 늘고있기때문에 코인의 종류에 대해서 알고가는게 좋다. 코인투자 초보라면 관심을 가지고 집종해서 보길 바란다!!

 

알트코인이란?

 

알트코인이란 비트코인을 제외한 모든 가상화폐를 말한다. 대체(alternative), 코인(coin)를 합쳐서 만든 단어이다. 현재 키트코인의 시세는 올라도 너무 올랐다. 그래서 대체되는 코인이 필요한데, 가상화폐가 될수있는 대체 투자처를 찾는것이다. 

 

비트코인의 시세를 보면 놀라정도로 비싸다. 그래프를 보면 수식상승이 뚜렷하다. 코인의 특성상 거품이 심해 떨어지는 추세라고하지만 떨어지는만큼 오르는것이 비트코인의 스킬인듯하다. 이 맛에 투자하는 사람들이 많다고한다.

 

하여튼 비트코인은 너무비싸니깐 다른코인을 대체하자는 말이 나왔고, 그래서 생긴것이 바로 알트코인이다.  대표적으로 리플, 라이트, 이더리움같은 인기있는 코인이 있지만, 금액이 상당히 작은 잡다한코인과 언제 없어질지 모르는 코인까지 모두 합쳐서 알트코인이라고 한다. 

 

알트코인의 장점은 비트코인보다싸다는게 핵심이다. 무엇보다 잠재가능성이 있기대문에 도지코인처럼 수직상승할 가능성이 있다. 반대로 바닥이 보이지 수직 하강도 할수있기때문에 천국과 지옥을 넘나다는것이 알트코인의 특징이다. 비트코인도 예외는 없다. 

 

알트코인은 거래되는 금액이 상대적으로 작기떄문에 큰수익률을 기대할수있지만 그 만큼의 위험성도 따른다. 코인은 거의 99%가 운으로 움직이기때문에 운을 항상 염두에 두어야한다.

 

 

알트코인의 종류- 메이저급

 

너무많은 알트코인이 종류가 있어서 자주거래되는 메이저급 알트코인 위주로 알려주고자한다.

참고로 코인이름과 약자가 다른부분이있기때문에 거래내역에서는 알파벳용어로 등장할수있으니 약자도 같이 익혀주면 거래내역을 볼때 유익하다.

 

1. 이더리움(Ethereum, ETH)

비트코인에 이어 시가총액이 무려 2위이다. 알트코인중에서는 1위!! 현재 플랫폼 상용화를 막 앞두고 인기상승하고있는 메이저코인이다.

 

2. 이더리움클래식(Ethereum Classic, ETC)

이더리움에서 파생된 코인이다. 이더리움이 인기가 좋아 해킹에 속수무책으로 당하자 해커가 돈을 출금하기 전에 이더리움본사에 코인을 똑같이 만들어 다른서버로 옮겨 만든 코인이다??

해킹대비를 위해 만든코인인데, 사람들이 이더리움을 떠날것이라생각했는데, 생각과달리 둘자 잘되고있어서 효자노릇중이다. 

 

3. 리플 (Ripple, XRP)

시가총액3위(알트코인 2위) 그리고 비채굴형 알트코인중에선 시가총액이 1위이다. 일명 동전주라서 앞으로 상승장에서는 기존 고가코인보다는 유리한 고점을 차지할수있다. 하지만 하락장에서는 지옥을 경험하는 경험을 하게될수있다. 

4.도지코인(Dogecoin,DOGE)

장안의 화제를 낳고있는 코인이다. 도지코인은 IBM출신 빌리 마커스와 잭슨 팔머가 만든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폐이다. 그들은 장난삼아 만든 화폐인데, 지금 비트코인을 위협하고있는 대표코인이 되고있다. 

5. 라이트코인(Litecoin,LTC)

구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가 만든 코인으로써 비트코인의 코드를 기반으로 블록체인기술이적용되어있다. 비트코인 코어비해서는 적은 유저층 그리고 커뮤니티를 갖고있어서 의견춛올이 적다. 합의가 잘 이루어지면 발빠르게 개발방향으로 적용해 갈듯 싶다.

 

 

 6. 스텔라루멘 stellar Lumens(XLM)

리플에서 나누어져 나온 코인이다. 현재까지 모두합치면 322개 마켓에서 거래되고있고, 리플개발자가 개발해서 리플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해도 무방하다. 장점은 전송 수수료가 매우싸다. 왜냐하면 개인간의 거래가 편하기떄문이다. (리플보다 10/1)

7. 네오(NEO)

중국에서 만든 최초의 암호화폐로써 일명 중국판 이더리움으로 불린다. 개발자에게는 좋은환경에서 개발될수있도록 지원해주며 투자자에겐 NEO-GAS를 지급한다. 이를통해 투자자, 이용자, 개발자 3인 모두에게 유용해서 타 암호화폐보다 선진적인 면모들이 많다. 

 

그러나 중국정부는 암호화폐를 좋게보고있지않아서 장래는 불투명하다고 볼수있다. 그러나 아래 차트를보면 수직상승이 파워는 어마무시하다. 좀더 개방이되면 무궁무진하게 발전가능성이 높다. 

 

8. 에이다(ADA)

카르다노 플랫폼에서사용한 암호화폐이다. 2017년 10월에 최초로 발행되었고 총 발행량은 450억개이며 260억개가 거래되고있다. 놀랍게도 대표자는 전 이더리움 경영진 찰스호스킨스이다. 

 

 

9.  이오스(EOS)

소프트웨어 기반으로 암호화폐로써 한국 병무청 신원인증 블록체인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개발된 라온시큐러티의 옴니원을 사용했던 실제사례가 있는 코인이다. 

 

코인을 할때 주의할점은 절대로 빚을내서는 안된다. 없어도되는돈 예를들면 담배,술,취미생활등등으로 쓸돈으로 투자하는것이다. 용돈벌이도 쏠쏠한 재미로해야지 목돈을 모은다는생각으로 코인시장에 뛰어들면 망할수있다. 코인이 도박이되느냐 아니면 부업이되는냐는 본인의 선택에 달려있다고볼수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