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카카오톡 잔여백신 예약 방법

by 토리의모험 2021. 5. 30.
반응형

요즘 코로나 19 백신 접종이 한창 진행 중인데, 카카오톡 잔여백신에 대해 언론에서 보도한 적이 있다. 카카오 잔여백신 예약하려면 어떤 방법을 통해 신청이 가능한지 알아보도록 하자. 

 

썸네일-카카오톡-잔여백신-지도
썸네일-카카오톡-잔여백신-지도

카카오톡 잔여백신이라는 것이 무엇일까? 노쇼백신이라고 하는 이 뜻은 오기로 하나 사람이 예약이나 약속을 취소하지 않고 나타나지 않는 경우를 말한다. 예를 들면 식당에 예약을 했는데도 아무 연락도 없고 나타나지 않는 사람을 뜻한다. 코로나 19 백신도 최근 들어 이런 현상이 급증하고 있다. 

 

코로나 백신은 유효기한이 짧기때문에 시기를 놓치면 전량 폐기를 해야 한다. 만약 백신이 개봉되어있다면 6시간 이후에는 사용할 수 없다. 정부 측에서는 예비명단이라는 명목으로 남은 백신을 접종할 수 있는 수단을 마련했지만 여러 가지 문제점이 발생하여 매끄럽게 운영되지 않고 있다. 모든 것을 보완해서 생긴 것이 카카오톡 잔여백신예약이다. 

 

카카오톡 어플 설치만 되어있다면 버튼 몇번으로 예약이 가능하다. 아래와 같이 신청을 해보자. 

 

첫 번째 

카카오톡을 실행한 후 아래 #샵 목록을 누른 후 잔여백신을 선택한다.

카카오톡-코로나19
카카오톡-코로나19

두 번째

현재 잔여백신 접종을 카카오톡에서 실시간으로 예약할 수 있다는 창이 뜬다. 모든 내용을 확인했다면 체크를 누른 후 잔여백신 조회하기를 클릭하자.

카카오톡-잔여백신-메인창
카카오톡-잔여백신-메인창

세 번째

대한민국 전역에 있는 잔여백신 현황을 카카오톡 지도를 통해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창이 나온다. 내가 있는 위치에서 조회를 하고 싶다면 GPS를 켠 후 왼쪽 하단에 있는 네모 박스를 누르자.

카카오톡-지도
카카오톡-지도

네 번째

본인이 원하는 접종기관을 찾은 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뜰 것이다. 알림 신청을 하면 잔여백신 발생 시 카카오톡 지갑 채널을 통해 메시지를 보내준다. 

카카오톡-접종기관-안내
카카오톡-접종기관-안내

다섯 번째

알림 신청이 완료되었다는 창이 뜬다. 카카오톡에 들어가면 지갑이라는 채널이 추가되어있을 것이다. 신청하신 접종기관에 잔여백신이 발생하면 곧바로 알림을 보내준다. 

카카오톡-지갑
카카오톡-지갑

여섯 번째

잔여백신이 발생했다면 접종기관에서 신청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지갑을 통해 메시지를 보내줄 것이다. 안내에 따라 신청하기를 누르면 예약이 된다. 선착순으로 신청된다는 점 참고하길 바란다. 

 

아스트라제네카 잔여 백시만 예약 가능

아스트라제네카 접종이 권장되지 않는 30세 미만 성인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가 없습니다. 30세 미만 기준은 1992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입니다. 

 

카카오톡 잔여백신 예약 방법참고사항

잔여백신 당일 예약 방법은 선착순대로 완료되고 당일 예약이 잔여백신량만큼 완료될 경우에는 해당 접 조기관에서는 당일 예약이 불가능합니다. 아직까지 서비스가 미흡한 점이 많기 때문에 5월 27일부터 2주 정도는 시범 운영하고 6월 9일부터는 정식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우리나라 현재 1차 접종률 10%

대한민국 500만 명 이상이 1차 접종을 마쳤다. 시간이 갈수록 접종률이 증가하고있어서 12월에는 70~80 1차접종을 마칠 것으로 예상된다. 카카오톡 잔여백신 예약방법을 통해 백신 접종률이 가속도가 붙어서 얼른 코로나 19 접종이 끝나길 기대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