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엑셀 무료 다운로드 직접 해봤어요

by 토리의모험 2021. 5. 25.
반응형

회사 사무작업을 할 때 없어서는 안 되는 필수 프로그램이 바로 엑셀이다. 엑셀 하나만 있으면 회사의 모든 업무를 처리할 수 있을 정도로 많이 쓰이는 프로그램이다. 한글, 파워포인트와 더불어 컴퓨터에 없어서는 안 되는 엑셀 무료 다운로드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엑셀-무료-다운로드-툴

엑셀은 마이크로소프만든 툴로써 마이크로 오피스 오피스를 통해 제공이 된다. 엑셀을 활용한다면 재고관리, 근태관리, 다양한 회계업무를 능수능란하게 할 수 있다. 파워포인트까지 잘 사용할 줄 안다면 회사에서 칭찬받을 일이 많아질 것이다. 창과 방패로 비유하자면 창은 파워포인트고 방패는 엑셀이지 아닐까 싶다. 발표를 통해 회사를 알릴 수 있는 프로그램은 파워포인트이고 회사 내부적인 시스템을 돌아가게 하기 위한 프로그램은 엑셀이기 때문이다. 

 

회사에서는 사무업무 유지비를통해 엑셀을 돈을 주고 이용이 가능하지만 개인은 그렇지 못한다. 개인 컴퓨터에 거금을 주고 엑셀을 설치하기란 부담이 될 수 있다. 그래서 어떤 경로를 통해 엑셀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지 알려주도록 하겠다. 참고로 마이크로 소프트 오피스안에 엑셀, 파워포인트가 포함되어있다.

 

마이크로 소프트 오피스 엑셀 무료 다운로드 방법

 

첫째

아래 싸이트로 접속한다

https://www.heidoc.net/joomla/ 

 

HeiDoc.net: The Technology Treasure Chest

We are pleased to announce that HeiDoc is purchasing the reputable WinCert platform, including the blog, the download portal, and the community of 70,000 members.

www.heidoc.net

둘째

네모빨간박스안에 있는 Microsoft window and Ofiice ISO Download Tool를 클릭한다

셋째

다운로드된 파일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넷째

오른쪽 상단에 있는 office를 선택한다. 그리고 자신이 원하는 파일을 다운로드를 한다. 본인이 쓰는 컴퓨타가 ISO운영체제라면 Mac를 아니라면 Window운영체제를 다운로드하면 된다. 

 

다섯째

본인이 설치하고싶은 프로그램 버전과 언어를 선택해주어야 한다. Office 2019 Pro Plus를 설치하면 엑셀 2019, 파워포인트 2019, 워드 2019 등등 마이크로 소프트 오피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프로그램이 설치된다. 개별만 다운로드하고 싶다면 버전 선택 목록란에 나와있다. 

 

여섯째

나는 2019 엑셀버전을 선택했고 제품 언어는 한국어를 선택했다. 다운로드 누르면 인터넷 창 왼쪽 하단에 다운로드가 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일곱째

다운로드가 파일을 알집풀기 한 후 폴더에 있는 Setup을 실행한다. 5분~10분 정도 지나면 프로그램이 설치되어있다. 

정품인증은 따로해야한다. 여기까지 진행했다면 엑셀 무료 다운로드는 완료된것이다.

기본적으로 일반문서작업을 할 때는 정품인증은 필요가 없다. 하지만 정품인증을 받고 싶다면, 쿠팡에 마이크로 소프트 오피스를 검색하면 5,000원 미만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를 구매하는데 보통 10만 원이 든다. 두 개를 비교해보면 기능 차이는 별로 없다. 단돈 5,000원 미만으로 내가 하는 방법으로 엑셀 무료 다운로드를 하기를 바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