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근로장려금 지급일 확인하세요

by 토리의모험 2021. 5. 26.
반응형

2021년 5월은 근로장려금을 신청하신 분들이라면 기다리는 날이 있다. 바로 근로장려금 지급일이다. 그날은 목돈이 생기는 날이니 손꼽아 기다릴 것이다. 근로장려금이 지급일이 언제인지 다들 궁금하실 건데 알려드리도록 하겠다.

 

우선 근로장려금을 간단히 설명하자면  근로를 장려하기위해 일정한 금액을 지급해주는 돈이다. 열심히 일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소득이 적어 경제생활이 어려운 근로자나 종교인 사업가들에게 가구원의 구성과 총급여액 재산 등을 산정하여 근로장려금을 지급해주는 제도이다. 근로장려금 신청 및 자격요건은 아래 글을 통해 도움받을 수 있다.

 

https://modutory.tistory.com/25

 

2021 근로장려금 신청 자격요건 확인 하세요

매년마다 가장 기다리는 달이 바로 가정의 달 5월이다. 5월의 가장 큰 관심사는 근로장려금이 아닐까 싶다. 오늘은 2021 근로장려금 신청자격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근로장려금은 소득과 재

modutory.tistory.com

 

근로장려금 지급액

가구원 구성에 따라 총 급여액 등 및 근로장려금이 정해진다. 본인의 가구원 구성과 총급여액에서 벗어나지만 않으면 근로장려금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똑같은 홀벌이 가구라도 부부가 합한 총급여액에 따라서 장려금이 지급이 된다. 이것을 산정하는 방법은 아래 표에 나와있다. 굳이 시간을 들어서 계산할 필요 없이 홈택스를 통해 근로장려금을 신청하며 자동으로 나온다. 

근로장려금 지급일은 언제일까?

결론 부터 말하자면 2021년 5월에 신청할 경우 8월 안에는 지급받을 수 있고, 만약 6월 이후 신청했다면 4개월 이내에 지급된다.  참고로 6월에 근로장려금을 신청하면 10%가 감면되어 지급이 된다. 지원금액이 많을수록 10% 큰돈이니 6월 넘기 전에 신청하길 바란다. 

근로장려금 미래를 위해 투자하자

근로장려금은 받는 것으로 끝나는 게 아니다. 어디에 써야 될지가 굉장히 중요하다. 창업자금, 교육투자, 취미생활 등등 다양하게 쓸 수 있다. 여러분은 어디에 쓰고 싶은가? 만약 소비만을 위한 목적이라면 근로장려금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 아무 대가 없이 받는 돈이다 보니 그동안 억눌렸던 싸 재기 습관이 튀어나올 수 있다. 소비는 멈출 수 없는 관성이 있다 보니 근로장려금은 물론이고 본인이 모아뒀던 돈까지 써 버릴 수가 있다.

 

근로장려금은 생산적인 활동에 썼을 때 빛을 발한다. 내가 아는 지인은 창업자금으로 투자를 했고 현재 사업이 번성되어 잘 먹고 잘살고 있다. 한마디로 근로장려금은 씨앗 돈의 역할을 충실히 한 것이다. 돈은 방향성이 중요하기 때문에 계획성 있게 써야만 좋은 결과를 낳을 수 있다. 

 

근로장려금으로 성공하는 방법

나도 이번에 근로장려금을 받게 된다. 홀벌이 가족 구성원이고 소득금액이 낮은 편이 아니라서 100만 원 미만으로 받는다. 많을 수도 적을 수도 있는 이 돈을 모두 교육에 투자할 생각이다. 돈을 가치로 바꾸는 최고의 방법은 교육이지 않을까 싶다.  오늘 근로장려금 지급일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중요한 것은 돈이 아니라 계획임을 기억하고 본인을 이롭게 하는 방법으로 장려금을 쓰기를 바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