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고깃집 사장님도 모르는, 삽겹살기름에 구워먹으면 존맛나는 가성비 재료 ! TOP1

by 토리의모험 2020. 3.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잡동사니가 돈이 되는 블로거 토리의 모험입니다. 지금껏 삼겹살에 기름에 많은걸 구워 먹어 봤지만, 이것만큼은 처음 들어봤을 거예요. 전국의 고깃집 사장님도 모르는 재료입니다. 버섯, 마늘, 김치를 수없이 삼겹살 기름에 지져서 먹으셨죠? 이제는 "이것" 도 같이 구워 먹어 보세요. 

 

 이게 참 가성비가 좋습니다. 쉽게 구 할 수도 있고 심지어 양도 많아요. 이거 하나면 4 식구 배부르게 먹습니다. 식물성 단백질이라고도 불리기도 합니다. 드디어 공개할게요 바로 "두부"입니다. 헐! 이거라고? 실망하시는 분도 계실 거예요. 지금 당장 삼 겸살 기름에 구워 먹어 보면 입이 닫아지실 겁니다. 

 

 저도 두부 안좋아합니다. 싫어해요. 군대에서 일명 '똥 국' 재료로 쓰여서 제대 이후론 두부 잘 안 먹었어요. 하루세끼 두부를 이용한 국이 나오니깐 더 먹기 싫더라구요. 된장찌개면 먹을껀데 군대엔 찌개란 불가능하죠. 요즘 군대는 좋아졌다고 하던데, 요즘하고는 다르겠죠?

 

군대이야기는 그만하구요. 집에 남은 두부 버리가 아까워서 무심코 삼겹살에 구워 먹으니 이게 완전 존맛이었습니다. 식용유에 굽는 맛이랑 차원이 다릅니다. 제 생각엔 식용유는 식물성이라서 두부의 맛을 끌어올리지 못하는 것 같아요.  식물성 재료인 두부와, 동물성 재료인 두부의 만남이 조합이 돼서 극한의 맛을 뿜어냅니다. 여러분의 삼겹살 파티엔 두부를 꼭 넣어보세요. 입이 즐거워질 거예요. 

 

 

 

<출처 위키미디어>

 두부는 7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심혈관질환 예방, 변비 개선, 뇌 건강, 뼈 질환 예방 등등 특히 여성분들에게 아주 좋은 음식으로 소문나 있습니다. 삼겹살의 단점을 이 두부 하나로 보완해주니 일석이조네요. 두부를 싫어하는 여성분들 많이 계신데 삼겹살과함게 먹는 두부먹고 매니아 될줄 생각됩니다. 고깃집에 두부 싸들고 다닐 아줌마가 계실듯 하네요.

 

 참고로 삼겹살은 기름이 잘 나오는 해외산 추천드리고요. 두부는 반찬가게 수제 두부로 해주세요. 마트에 파는것보다 반찬가게 파는게 고소하게 더 맛있어요. 국산 콩 아니더라도 상관없어요. 불판은 숯 불석 쇠판보단 가스불 고기판이나 전기판으로 추천드려요. 기름이 잘 나와서 두부라 노릇하게 구워집니다.

 

 이글 보고 두부사서 삽겹살과 함께 구워드신분은 신세계를 체험하게되실꺼라 확신합니다. 이맛은 잊을수가없어서 일주일에 한번씩은 꼭 삽겹살데이로 정하실것같네요. 두부만큼은아니지만 돼지기름에 먹으면 좋은음식 한가더 소개해드릴께요. 여러븐들도 잘 아시는 재료입니다. 이것도 가성비가 좋구요. 시장에서 사면 20개에 한묶음로 천원에 살수있습니다.

 

 바로 가래떡입니다. 가래떡을 돼지기름에 구워먹어보신적이 없으실껀데 정말 맛있습니다. 식물성 식용유에 구워먹는거와 차원이 다르다는점 짚고 넘어갈게요. 고소한것은 더할나위없구요. 쫄깃함도 배가 되는것같네요. 제가 장사를 하게도면 돼지기름에 튀긴 가래떡으로 사업을 할정도예요. 여기에 꿀까지발라먹으면 행복의 도가니가 펼쳐지네요. 

 

 빈대떡을 돼지기름에 부쳐먹어야 제맛이라는데, 이런 비법이 있었네요. 

 

글 잘보셨나요? 두부를 구워먹으면 과연 맛있을까라고 고민하시는분 있으실껀데, 곧장 삼겹살,두부사서 구워드시길 추천드립니다.  다음에 신통방통한 정보로 여러분을 찾아뵙도록 할게요.  ^^ 안녕

반응형

댓글